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0306 주요요약 (포켓몬빵, 전기세인상, 새벽배송)

반응형

진정한 어른의 모습이 아닐까

이런 것쯤 통채로 살 수 있는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말이다.


그 때를 추억할 수 있는 마케팅은 오랜 시간 기업의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

그러한 면에서 포켓몬 띠부띠부실은

6배나 상승하며 재출시에 성공한 케이스가 되었다.


사람들이 향수를 그리워하는 건 어떤 심리일까

https://biz.chosun.com/distribution/food/2022/02/21/PZDGFPVW4FBGDHI3PMZ4FYYDNM/


지그문트바우만 레트로토피아에선 이런 내용이 나온다.

과거는 대개 확실한 반면, 현재는 불안하고, 미래는 알 수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과거의 확실했던 기억을 그리워한다.


유가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전기요금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사에 따르면 대선 이후 전기요금이 추가로 올라갈 것이라고 하는데

문제는 국내의 에너지대책뿐만 아니라


푸틴이 원전을 장악했고, 제2의 체르노빌을 우려하게 할만큼 위협을 하고 있다.

더이상 자포자기하게 가지 않도록 조속한 협상이 필요할 것 같다.

 


#새벽배송

이제는 완벽히 자리잡고 아직도 성장중인 새벽배송시장 역시 많은 기업이 후발주자로 나서면서

선발주자였던 마켓컬리,쿠팡, 오아시스도 경쟁에 대비해야겠다.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20304500259



1,2인가구가 늘어난만큼 온라인장보기가 증가하고 있는데

소비자의 입장에선 그들이 경쟁해서 질적인 품질, 서비스가 좋아지면 좋은게 아닐까

더군다나, 경쟁을 위해서 품목도 늘어날테니

값싸고, 질좋은 품질과 프로모션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