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트분석

0223 국내주식차트분석 (금리동결,손해보험주,엔씨소프트강세)

반응형

#금리동결

이번 한은의 통화정책은 정부의 간접적인 영향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한은은 우선적으로 독립성을 인정받은 기관이기 때문에

정부는 개입을 최소화해야한다.

한은의 이번 금리동결은 보고서의 내용대로

미국연준의 금리인상의 결과에 따라

대응할 가능성이 크다.

경제가 다시 악화되는 시점에서

지수를 점검 한 뒤에 미국연준에 대응하여 따라 갈 것으로 보인다.

#통화정책방향

ai가 다시 주목받았고, 손해보험주가 주목받았다.

카카오가 챗gpt를 겨냥한 챗봇서비스를 발표했다.

#코스피

하루하루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듯한 코스피다.

lg전자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의 호재에 따라 국내 반도체주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듯 하다.

#코스닥

코스닥은 대형 종목들이 조정하는 하루가 되었다.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나노신소재, 천보, 엔켐 등이 있고

오스템임플란트가 하락했다.

그동안 좋았던 위메이드가 다시 지지선을 확인해야 할 정도로 큰 하락이 나왔다.

#주식차트분석

#이오테크닉스

이틀 연속 상승으로 이제는 78000원을 목표로 할 수 있겠다.

금요일 상승이 중요하다.

내일 마감에 따라 다시 81000원을 목표로 할 수 있겠다.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47800원 부근에서 지지를 했고 양봉으로 마감한 하루였다.

현재는 200일선 부근을 지킨다고 볼 수 있으며

오늘의 상승으로 51000원 이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위아

현대위아가 55800원의 강한 저항을 돌파한 긴 양봉상승을 보였다.

오늘의 상승은 주차트로도 240일선을 회복하는 상승이었기 때문에 다시 현대위아는 6만원을 목표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오늘 큰 상승이 나오면서 다시 15만원대로 복귀하였다.

이제부터는 152000원 달성이 중요하다.

#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이 연속해서 좋은모습을 그리고 있다.

한 번 큰 상승이 나올 때가 온 듯하다.

#아모레퍼시픽

이번의 조정에도 14만원대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다시 15만원을 목표로 할 수 있겠다.

#에스오일

에스오일은 이제부터 8만원을 지켜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주차트로도 계속 지켜왔던 78000원을 이번에도 지킬 수 있을 지 지켜봐야겠다.

#한진칼

한진칼이 주차트로 중요한 위치인 42000원이 되었다.

매수는 어려워보이고 물려 있다면 이번에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이번하락에서 153500원 부근을 지지해야 한다.

#기아

기아가 76000원저항에서 음봉이 나왔지만 240일선부근에서 강한 반등을 보이며 다시 76000원으로 마감되었다.

따라서 내일이 중요해졌는데 주차트상 양봉으로 마감된다면 추가상승을 노릴 수 있다.

내일이 중요하다.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가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의 상승세가 16750원을 만들 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주식정보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들어오시면 주식관련정보를 공유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