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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0211 주식요약 (일본전기차,n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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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전기차가 대세로 굳혀가고 있는데

일본은 전기차와는 거리가 멀었다.

일본 자동차기업이 전기차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더 늦으면 안된다는 결심을 한 듯

전기차 투자를 발표했다

1위 테슬라가 압도적인 가운데

일본기업들의 전기차 순위가 어떻게 될 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

https://m.khan.co.kr/economy/industry-trade/article/202202081636011

3일 전 현대차가 일본 재진출을 발표했는데

현대차로선 지금의 소식이 아쉬울 수밖에 없을 것 같다.

# nft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2/02/07/54LPZ6PEWBBHDJ3R7II27ER4LQ/

시대는 메타버스에서 nft로 바꼈다.

메타버스가 기존에 게임과 다를게 뭐지라는 의문을 가지게 한 반면

nft는 실체가 있는 약속된 파일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현실적인데다가

기존의 게임사는 굳이 메타버스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니 자연스레 메타버스 -> nft을 알리는 것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성장을 이끌었던 먹거리를 찾는 것은 언제나 필요한 일이다.

새로운 컨텐츠를 위해서 먼저 뛰어들어야 하는 시장에서

it와 관련된 기업은 모두 nft를 말하는 것이 당연한 시간이 되었다.

유튜브, 트위터, 메타, 네이버, 라인 , 카카오 , 넷마블

모두 본업은 빅테크, sns, 게임인데

nft를 거래하면 nft거래시장이 만들어지는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고

생태계가 조성되면 기존의 화폐보단 자신들만의 가상화폐를 만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화폐로 거래를 하며 기업의 가치가 올라가는 순환을

목표로 둘텐데

이게 지금은 그럴싸하다지만

결국엔

될?까?

에 가까울 것 같다.

nft는 물론 지금 돈이 된다.

그런데 nft엔 실체가 있다고 믿어야 하는 사람들이 거래하는 가상세계와 다를 빠 없다.

https://biz.chosun.com/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2022/01/21/ET2YEXN46RCNHGYRDTNS3FGVE4/

작품성 있는 nft파일을 사서 프로필을 달았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유 사진을 다운 받아서 프로필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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