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분석

국내 주식을 하는 사람이 12월이 되면 불안한 이유는?(1212국내주식리뷰)

물타는주식인 2023. 12. 12. 23:54
반응형

#kt

kt의 22년 12월은 충격이었다.

물론 12월까지 가까스로 37000원의 저항을 보여왔던 것은 kt의 한계이기도 했다.

그 이후 20일선이 깨지면서 월차트는 50일선을 가까스로 지키면서 23년은 20일선을 회복하는 모습까지 보이면서 이번 12월은 22년과는 다른 모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KT는 년차트로 3년 연속 양봉을 기록하고 있는데다가 20일선까지 회복하면서 추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 되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일선을 지키는 차트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마감으로 인해서 다시 재상승을 기대해볼만하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선 보유자 우선의 주식인 듯 하다.

#lg전자

나쁘지만은 않은 마감이다.

이 전 음봉의 절반을 하루 빨리 회복해야하는데,

그게 내일이면 더 좋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반등의 형태가 나오려고 한다.

오늘은 윗꼬리를 남겼지만 양봉으로 20일선을 터치했다는 점이 의미가 있다.

물론 한화솔루션은 주차트로 이전에 20일선을 이미 터치한 적이 있었다.

다만 그 이후 음봉으로 20일선 저항을 보였다는 점을 볼 수 있다.

그동안에 10일선은 위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다.

10일선과 20일선이 크로스할 수 있는 타이밍이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의 악재가 나왔다.

23년9월 263000원이후 13만원대까지 하락할만큼의 음봉차트는 아니다.

이번의 하락세가 다시 50일선까지 향할지는 봐야겠지만

20일선 부근을 지켜가면서 현재의 가격대를 유지하는 것도 그리 나빠보이진 않는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년차트로 이 전 음봉의 저항인 25만원에서 윗꼬리를 남긴 채 양봉으로 기록되고 있다.

년차트상 21년의 윗꼬리음봉이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25만원이라는 상징은 현대모비스에게 매우중요한 위치다.

#sk이노베이션

다시 지지선을 테스트하는 sk이노베이션은

음봉이 지속되는 것이 좋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양봉마감이 필요한 상황이다.

매수할 수 있는 타이밍이긴 하나,

그러기에는 쉽지 않은 주식임은 분명하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240일선 지지 테스트중이다.

에코프로 역시 매수할 수 있는 타이밍이긴하나 그러기엔 어딘가 찝찝한 종목이 되었다.

#하이브

하이브는 단기 고점인 24만원대에서 조정이 나오고 있다.

240일선을 지지한 듯 하지만 음봉으로 마감했기 때문에 안심할 수는 없다.

50일선이 꾸준히 내려가고 있다.

당분간 큰 상승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큰 하락도 없이 지금의 240일선을 유지하면서 흘러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cjenm

cjenm은 중요한 위치에서 상승과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

분명 20일선이 급 상승하면서 240일선과 가까워졌고

추가상승이 가능한 자리까지 왔는데 확실한 양봉이 없다는 점이 아쉬운 상황이다.

주차트로 봤을 때도 올라갈 자리는 많기때문에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실적이 주가를 반영하는 특성상 조심할 필요가 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오늘 크게 상승하면서 240일선을 회복하는 자리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보유자의 주식에 가깝다.

#코스모신소재

상승할 수 있는 타이밍에 계속해서 멀어지고 있는 중인 것 같은 코스모신소재는

오늘도 50일선 부근에서 마무리가 되었으나 오늘은 약간은 더 빠지면서 마감이 되었다.

240일선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다.

모아갈 수 있는 타이밍에 가깝다.


주식정보와 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 주식카톡방 / 주식소통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오시면 주식관련정보를 공유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