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5 주요 미국주식차트분석 (테슬라위기, 중국코로나위기, 대주주연좌제폐지)
1223 주요요약

12월4째주 금요일은 주요 주식의 +로 끝났지만
테슬라는 여전히 하락을 지속하고 있다.

이틀 연속10300을 지킨 것은 하락장인 요즘을 생각하면 불행 중 다행으로 볼 수 있고
여전히 10000을 지켜간다는 점에서 다행이라 볼 수 있다.

어느덧 3주 연속 음봉이 진행되고 있으며 240일선 부근에서 10000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나스닥의 방향성이 10000을 깨야 하는 건 아닌지 우려스러운 상황이 되었다.
그래서 테슬라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상황이다.
테슬라가 고점 대비 -6~70%가 되자 더욱 더 많은 종목을 매수하고 있는 중에도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테슬라의 위험부담이 커진 상황이다.
중국은 코로나가 한참이다. 백신과 시스템의 문제라고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또 한 번의 하락트리거가 될 지 우려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대주주 조건이 일부 완화되는듯 하다.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해야겠다.

테슬라가 12월 4주차 금요일에도 하락을 기록하여 결국 큰 음봉을 남겼다.
3주 연속 음봉인데, 음봉의 폭도 크기 때문에 더욱 반등은 어려워진 듯 하다.


애플은 128달러를 지켰는 지 다음주 상황을 봐야할 필요가 있겠다.


엔비디아는 괜찮은 위치에서 지지를 한 듯 하지만 아직까지는 불확실하다.

단기적으로 반등이 올 진 모르겠지만 주봉으로 윗꼬리를 남긴 음봉으로 조정을 예고를 했고 연속으로 긴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다음주 상황을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졌다.

230초반대에서 지지가 나온 마이크로소프트는 250부근에서 조정이 나오면서 하락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다른 종목과 비교하면 괜찮은 차트다.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윗꼬리를 남긴 음봉과 연속된 음봉이 떴지만 밑꼬리를 남기며 마감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음봉이 2연속이 떴다는 건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다음주를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어졌다.


넷플릭스는 당분간 전고점 329달러를 뚫는 것 보다
지금의 가격대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진 미션으로 보인다.
240일선이 빠른 속도로 내려왔고 그것을 뚫으면서 큰 상승이 나온 것은 긍정적이나 이제부터가 넷플릭스의 가격대가 정해지는 타이밍이 온 것 같다.

엑슨모빌이 전 고점 114달러를 달성한 뒤 큰 조정이 올 줄 알았으나 102달러를 지키면서 다시 110으로 가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결국 자신이 만든 윗꼬리지점을 지지하면서 주봉으로 2연속 양봉을 기록하며 이 전 음봉의 절반을 회복했고 다음주부턴 다시 110을 향해 갈 것으로 보인다.

들어오시면 주식관련정보를 공유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