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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기 브랜드와 시장을 알아보자 (feat.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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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6068005Y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여름하면 습기와 눅눅함을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습기와 눅눅함으로 인해 매년 제습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그 흐름은

 

아주 옛날 자료지만

이 자료로 대체하면

지금은 이때보다 더 큰 시장으로 성장했을거라고 짐작할 수 있다.

이렇게 시장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요인은 습기 많은 여름이기도 하겠지만

 

집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9/848209/

 

"재택근무 가을장마에 1분당 40대씩 불티나게 팔렸다"…제습기 공기청정기 `대박`

에어컨 바통을 이어받아 제습기와 공기 청정기가 인기 가전제품으로 떠올랐다. 늦은 장마에다 가을 미세먼지 걱정에 이들 제품 장만을 서두르는 모습이다.2일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6월 2일부터

www.mk.co.kr

 

재택근무가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제습기 수요가 많아지게 되었다.

 

특히 원룸인 자취방에서는 안그래도 눅눅한 환경인데 습기때문에라도 제습기는 필수가 되었고

굳이 비싼 가격대를 사기보다 적당한 가격대로 구입하는게 좋을 듯하여

제습기를 알아보았다.

 

제습기 브랜드는

대장격인 위닉스, LG전자, 휘센이 있고

그 밑에 뽀송,보아르,클라윈드,위니아딤채,캐리어가 있다.

 

 

다음은 제습기 용도인데

 

눅눅한 여름에 필수적이지만

사실 겨울에도 좋다.

 

빨래 때문이다.

 

원룸은 겨울에도 외부 온도때문에 결빙이 있어서 습기가 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벽지나 화장실을 확인해서 습도가 높은 편이라면 제습기를 어느정도 돌리는 편이 낫다.

 

 

쿠팡에서 제습기를 검색하면

 

몇가지의 제습기가 나오는데

 

 

바깥의 물을 흡수하니 제습기 안의 물이 가득 찰 것이고 제 때 비우지 않으면 물이 넘쳐 흘러 고장이 날텐데 만수가 감지가 되면 자동정지 되니 고장의 우려는 없을 것 같다.

또한 자취생의 필수 의류건조기능, 타이머는 제습기엔 없어서 안 될 중요한 기능이다.

 

이미지에 보듯 제습기는 여름용이 아니라 사계절용이다.

이제는 선풍기,에어컨 만큼 필수가전제품이 되었다.

 

기본사양으로 14l정도의 제습량

중량 12kg이지만 바퀴가 달려서 이동이 용이하다.

중국 브랜드이긴 하지만

 

 

as센터가 있다.

 

전체 상품평도 4.5로 꽤 높은 편이다.

 

https://bit.ly/3sjnxjL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4L YCDHM-C014LROW

COUPANG

www.coupang.com

 

 AF786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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