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0417 주요요약 (OTT출혈, 중국봉쇄, 반려식물)

반응형

ott 대장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많은 드라마를 만들고 있고,

오징어게임, dp, 지옥등 K드라마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한국 매출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처럼 투자 대비 효율이 좋은데다가

기존에 볼 수 없던 신선한 소재를 다룸으로써 시청자들에겐 다양한 볼 거리를 물론

재미까지 있으니 매출이 증가하는 건 당연한 일일수 밖에 없다.

https://news.nate.com/view/20220417n08103?mid=n0607

넷플릭스야 잘나가는 건 알지만

여기서 문제는 국내ott시장의 적자기록이 우려가 되는 시점이 되었다.

웨이브, 티빙, 왓챠가 가지는 장점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다.

점점 넷플릭스의 영향력이 커지는 ott 시장 안에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세제 혜택, K콘텐츠 강화 지원등 제도적인 뒷받침을 강조하고 있다.

#중국봉쇄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715946

2주 후 거리두기 완화로 마스크를 벗는 것까지 논의되고 있는 지금

중국은 봉쇄를 이어가고 있는 것은 분명 극과극인 상황이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716027

역시나 문제는 경제의 문제고

봉쇄가 계속되면 공장이나 다른 생산시설등을 돌릴 수 없게 되어 셧다운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다.

https://news.v.daum.net/v/20220417062021318

가진게 많은 나라 중국의 악재는, 우리로썬 더 큰 악재가 될 수 밖에 없는 것은 많은 원재료가 중국에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가 어느정도 해결되니 이번에는 원재료가 위협이 된 상황이다.

#반려식물

코로나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가구마다 식물을 기르는 수요가 높아졌고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2/04/16/YWY3WAUGXFG27EKRBPB7C3Y23Y/

그래서 기업은 그흐름에 맡게 반려식물에도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686673

동물보다는 부담이 없고

마음안정 같은 심리적효과, 미세먼지, 공기 등 녹색이 주는 시각효과등,

여러가지 긍정적인 요소들이 많은 식물을 집에 들여놓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식물냉장고같은 가구가 나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재밌는 현상으로 보이고

당연히 이런 시장에도 명품시장은 존재한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4/321421/

뭐든 차별화를 하고 싶은 건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로 보인다.

반응형